심양 덕신 실업 유한 공사

한자 瀋陽 덕신 實業 有限 公司
중문 沈阳덕신实业有限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요령성 심양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체
설립자 서덕선
정의

요령성 심양시에 있는 조선족 기업체.

설립 경위

심양 덕신 실업 유한 공사의 서덕선 사장의 사업은 어머니로부터 물려받은 것이다. 그의 어머니는 1978년 개혁개방이 시작된 직후 300 위안의 자본으로 대동강 식당을 개업하였다. 1983년에 요령성 조립 공사에서 퇴직한 후 서덕선 사장은 식당에서 어머니를 도와서 온갖 잡일을 맡아서 하였다. 1990년대에 들어서며 식당이 어려워지자 서덕선 사장은 새로운 분야인 부동산 개발에 도전했다.

변천

심양 덕신 실업 유한 공사의 서덕선 사장은 1990년도에 부동산 개발에 뛰어들었으며 1992년도에는 혼하민족개발구에 40만 위안을 투자하여 수천 평의 땅을 사들인 후 이곳에 임대용 공장 건물을 지으려고 결심하였으며 그 후 공장 건물을 지으려고 온갖 고생과 수모를 겪은 후 건물을 완공하였으나 건물이 매매가 되지 않아서 사업이 힘들었다.

구성 및 운영상황

심양 덕신 실업 유한 공사는 그동안 팔리지 않던 공장 건물이 900만 위안에 팔려서 기업을 경영할 수 있는 유동 자금이 생겼으며 그 후 부동산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서 사업은 성장세를 타기 시작하였다. 현재 서덕선 사장은 덕신륙통 인쇄 공장(합자)을 자회사로 거느리고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현황

심양 덕신 실업 유한 공사의 서덕선 사장은 사업을 하여 꾸준히 부를 축적하면서 벌어들인 돈을 이웃을 위해 아낌없이 쓰고 있다. 즉 예를 들면 반석시 조선족 동네에 노인들의 낚시용 양어장 설치와 조선족 노인들을 위한 양로원 건축 및 조선족 학교에의 설비 기부 등이 있다.

의의와 평가

심양 덕신 실업 유한 공사의 서덕선 사장은 버려진 아이를 주워 다 길러준 어머니인 김영숙 여사로부터 자라면서 이웃을 사랑하고 어려운 사람을 도우며 또한 장사를 하는 비법 등을 배워서 그는 돌아가신 어머니의 유지에 따라서 평생 가난하고 어렵고 소외된 자들을 위해서 살기로 결심하고 또한 실천하고 있는 훌륭한 기업인이다.

참고문헌
  •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사람들』(료녕조선문보 편, 2010)
  • 조글로 인물 검색(http://people.zoglo.net)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