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릉시 제2 건축 조립 공정 회사

한자 穆棱市 第2 建築 組立 工程 會社
중문 穆棱市第2建築组立工程会社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흑룡강성 목단강시 목릉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체
설립자 장극철
현 소재지 흑룡강성 목단강시 목릉시
정의

흑룡강성 목단강시 목릉시에 있는 조선족 기업체.

개설

목릉시 제2 건축 조립 공정 회사의 장극철 사장은 가난에서 벗어나기 위해 군복을 벗고 강한 실존의식과 함께 대중의식, 집단의식 및 사회의식을 기반으로 사업을 하였다. 장극철은 자기적인 기업인의 이미지를 펼치며 대집체 기업으로 다시 태어난 목릉시 제2 건축 조립 공정 회사를 경영하고 있다.

설립 목적

목릉시 제2 건축 조립 공정 회사의 장극철은 현 우편국에서 사람들에게 이름을 날리기 시작하여 현 석유 공사에서 그를 데려옴으로써 사업을 배우게 되었다. 장극철은 현 석유 공사에 사표를 쓰고 나와 현 정원 장식 분야에서 이름을 날렸다. 현 도시건설국에서 시 정원림 공정대를 만들면서 장극철을 총경리로 초빙하였다. 이후 도시건설국은 장극철에게 시 정원림 공정대란 간판을 내걸고 개인이 운영하도록 하였다.

변천

목릉시 제2 건축 조립 공정 회사의 장극철은 이후 목릉시 제2 건축 조립 공정 회사로 명칭을 바꾸고 건설 원회 산하 대집체 기업으로 다시 태어났다.

구성 및 운영상황

목릉시 제2 건축 조립 공정 회사는 고량 공정처, 건축 공정처, 기계 자료 공정처와 여덟 개의 시공대를 가지고 있다. 운수대와 기계 수리 공장도 가지고 있다. 건축자재 상점이 하나 있다. 연 공급량이 2천 톤 이상 달하는 이건 주유소와 상업 무역 회사를 새로 설립하였다. 1만 5,000 위안에 달하는 노임을 통해서 기술 인재들을 모으고 있다.

현황

목릉시 제2 건축 조립 공정 회사의 고정 자산이 600만 위안에 달하고 생산액이 425만 위안에 이르렀다. 앞으로 천만 위안의 생산액을 창출할 것으로 전망한다.

의의와 평가

목릉시 제2 건축 조립 공정 회사목릉시를 대표하는 조선족 기업체이다.

참고문헌
  • 『열심히 뛰는 사람들』(흑룡강조선민족출판사, 1994)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