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얼빈시 금달 도적 방지 기계 개발 총공사

한자 哈爾濱市 금달 盜賊 防止 機械 開發 總公司
중문 哈尔滨市금달盗贼防止机械开发总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흑룡강성 하얼빈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체
설립자 정명길
설립 시기/일시 1992년 3월
최초 설립지 흑룡강성 하얼빈시
정의

흑룡강성 하얼빈시에 있는 기업체.

개설

하얼빈시 금달 도적 방지 기계 개발 총공사의 정명길 사장은 선천적인 창조 기술 두뇌로 가마니 기계 제작, 안전 자물쇠 발명 등을 통하여 기업가의 길을 가고 있다.

설립 경위

하얼빈시 금달 도적 방지 기계 개발 총공사의 정명길은 가난한 가정의 10남매 중 둘째로 태어났다. 그는 소학 5학년[초등학교 5학년]을 마친 것이 학력의 전부였다. 그러나 어려서부터 배우기를 좋아하고 또한 머리가 좋아 수전 기술 관리, 가전 수리 공장 기술 과장을 역임하였다. 또한 자동 가마니 기계 시험 제작 성공, 고무바퀴 뜨락또르 안전 자물쇠 고안 및 전매 특허 완료 등을 통하여 발명가로서 그리고 기업가로서 기업을 창업하였다.

변천

하얼빈시 금달 도적 방지 기계 개발 총공사의 정명길은 1980년 봄에 요령성 탄광 건설국 소속 심양호 석태 농장에 취직하여 수전 기술 관리를 맡았다. 1983년도에는 가전 수리 공장 기술 과장으로 부임하였다. 그 후 자동 가마니 기계의 시험 제작에 성공하여 산동에서 국가 전매 특허권 수속을 마쳤다. 그리고 1991년 10월에는 고무바퀴 뜨락또르 안전 자물쇠를 고안하여 시험 생산에 성공하였다. 1992년 3월에는 하얼빈시 금달 도적 방지 기계 개발 총공사를 설립하여 정식으로 생산하기 시작했다. 1992년에는 뜨락또르 안전 자물쇠 32만개를 생산하여 판매하여 순이익을 80만 위안을 창출했다.

구성 및 운영상황

하얼빈시 금달 도적 방지 기계 개발 총공사는 1992년 3월 안전 자물쇠 전매 특허권 수속 완료, 성내 새 기술 제품 감정 통과 수속 완료, 홍화 수전 농기구 공장 하얼빈 사무소 설립, 하얼빈시 금달 도적 방지 기계 개발 공사 설립, 1993년도 지프차 안전 자물쇠 12만개 계약완료, 순이익 100만 위안 실현 등이다.

현황

하얼빈시 금달 도적 방지 기계 개발 총공사는 현재 삼륜 모터사이클 안전 자물쇠, 유전원 유출 유구 도적 방지 시설, 가시 도적 방지문 등 계열 도적 방지 설비를 연구 제작중이다. 또한 한국의 선진적인 열쇠 기술을 도입하여 전문 각종 도적 방지 설비에 사용될 열쇠를 개발하여 도적 방지 시설 행업 표준 도달 열쇠전문 공급업체로 부상할 목표로 한국 업체들과 연계 중에 있다.

의의와 평가

하얼빈시 금달 도적 방지 기계 개발 총공사의 정명길은 발명과 기업을 경영하면서 성공한 비결은 네 가지이다. 첫째, 시장의 새로운 수요에 맞추어서 제품을 발명한 것이다. 둘째로는 시장은 넓고 제품이 필요한 수요자가 많다는 점이다. 셋째, 인맥은 기업 성공의 열쇠이다. 마지막으로 한족들과도 좋은 인맥을 구성하였다는 점이다.

참고문헌
  • 『열심히 뛰는 사람들』(흑룡강조선민족출판사, 1994)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