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순시 우의 염료 화학 공장

한자 撫順市 友誼 染料 化學工場
중문 抚顺市友谊染料化学工场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요령성 무순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체
설립자 박동환
설립 시기/일시 1984년
최초 설립지 무순시
현 소재지 무순시
정의

요령성 무순시에 있는 기업체.

개설

무순시 우의 염료 화학 공장은 1984년에 설립되고, 규산나트륨 생산하는 기술을 새로 개발하였고 β-나프톨을 생산하여 해외에까지 수출하고 있다.

설립 목적

무순시 우의 염료 화학 공장의 공장장 박동환은 고중을 졸업한 후 줄곧 촌영 기업소에서 근무하면서 기계 가공·조립·설계, 화학 공업 시설에 대한 조립·설계를 배워 직접 규산나트륨 생산을 연구하여 국가 물자관리국의 지원을 받았다.

변천

무순시 우의 염료 화학 공장의 공장장 박동환은 촌영 기업소에서 조립기사로 일하다가 시향진 기업 관리국에서 기술원 고병택 등과 함께 생산 기술조를 설치하였다. 또한 10명의 화험원을 가진 화험실을 세워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안정된 제 품질을 담보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구성 및 운영현황

무순시 우의 염료 화학 공장은 부지 1050㎡, 고정 재산이 150만 위안, 종업원 106명과 자신만의 독점 제품을 가진 기업체이다. 기업소 관리에서 과학 연구 부문의 인재를 초빙하여 종업원 기술 강습을 정상화, 제도화 하였다.

현황

무순시 우의 염료 화학 공장은 연간 생산액 280만 위안에 달한다. 염료 화학 공업 생산 종목을 늘리고 β-나프톨의 연간 생산량은 300톤에 달하였으며 해외와 제품 수출 계약을 체결하였다.

의의와 평가

무순시 우의 염료 화학 공장은 직접 규산나트륨을 생산하는 방법을 개발하여 큰 성과를 거두었다.

참고문헌
  • 『공장은 나의 생명』(료녕신문사, 1990)「아시아가 열쇠」, 1992. 2, 시스켐닷컴, 조선족 「실업경제가 형성된 산업민족으로」(『길림신문』, 2010. 6. 26.)
  • 시스템닷컴(http://www.cischem.com)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