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백 석공예 조각 공장

한자 長白石 工藝 雕刻 工場
중문 长白石工艺雕刻厂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백산시 장백조선족자치현 마록구진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공예품 제조
설립 시기/일시 1996년
최초 설립지 길림성 백산시 장백 조선족 자치현 마록구진
현 소재지 길림성 백산시 장백 조선족 자치현 마록구진
정의

길림성 백산시 장백조선족자치현 마록구진에 위치하여 장백석을 이용한 공예품을 만드는 제조 회사.

개설

장백석은 수산석, 청전석, 창화석과 파림석의 뒤를 이어 신흥의 규모가 가장 크고, 품종이 가장 많은 공예용 석재로 장백조선족자치현의 이름을 따서 지은 이름이다. 장백석의 지질학적 명칭은 고령석이나 지개석 등이라고 부른다. 품종이 완비되었을 뿐만 아니라 각각의 돌이 특색을 갖추고 있으며 돌에 새겨진 무늬의 종류와 색깔이 이미 100여 종을 넘는다. 또한 투명한 수정석과 반투명의 동석이 태반인데 재질이 세밀하고 섬세하며, 색채와 윤택이 우아하여 유명한 전서체를 새기는 명가와 도장을 새기는 전문가들에 의해서 인정을 받은 중국에서 가장 좋은 조각 공예용품이라 할 수 있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장백 석공예 조각 공장(長白石工藝雕刻工場)은 장백석의 공예를 위하여 1996년 설립되었다. 장백석 원본에 따른 자연 형태와 무늬, 색채와 내용, 자연에서 장식을 제거하고 아울러 수공의 방식으로 장백석을 각종 공예품으로 만든다.

장백 석공예 조각 공장이 보유한 토지 면적은 2,000㎡이다. 공장에는 전문 조각사가 20여 명 있는데, 작업 환경이 양호하고, 거대한 여행 기념품 시장이 민간 예술품들을 위하여 넓은 무대를 제공하고 있다.

현황

장백석 공에 조각 공장은 업계의 전문적인 인사들과 길림성 정부에서 이를 긍정하고 지지하여 ‘창부 길림[길림성의 부를 창조한다]’, ‘우수 여행 상품’, ‘백산시 선진 집체’ 등 여러 가지의 상을 받았다.

참고문헌
  • 장백석 공예 조각창 (http://dzj.cbs.gov.cn/)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