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림 천우 건설 집단

한자 吉林 天宇 建設 集團
중문 吉林天宇建设集团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신흥가 162호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설립자 田奎相
전화 0433-2901551
홈페이지 http://www.tianyucc.com/index2.asp
설립 시기/일시 1952년
개칭 시기/일시 1999년
현 소재지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신흥가 162호
정의

길림성 연길시 신흥가에 위치한, 중국 건설부의 인가를 받은 국가 1급 건축 시공 기업.

변천

길림 천우 건설 집단의 전신은 연변 건축 총공사로서 1952년에 설립되었다가 1999년에 길림 천우 건설 집단으로 개칭하였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길림 천우 건설 집단은 청부 경영 위주로 하여 공업용 혹은 일반 건축, 대형 공업 설비의 안장, 대형 토목공사. 도로와 다리, 부동산 개발, 각종 조경 공사, 국제·국내 무역, 해외 공사 수주, 백화점의 투자와 경영 등의 일체 업무를 포괄하는 종합형 기업이다.

1996년부터 북한에서 홍콩의 영황 집단이 투자한 ‘영황 주점 오락성 1기 후속 공사’와 태국Locksley 집단이 투자하여 건설하는 ‘나진 선봉 국제 통신 빌딩 공사’를 도급받았다. 아울러 북한나진의 첫 번째 폐쇄형 무역 시장 건설에도 투자하였다. 본 공사는 도문강 지역이자 연변조선족자치주의 수부인 연길시에 위치하여 동북아 지역의 경제 개발에 참여하기에 매우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 있다.

현황

길림 천우 건설 집단은 현재 7개의 자회사와 10개의 투자 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등록된 자본금은 5천만 위안이고 총 자산은 2.5억 위안이다. 각종 전문 기술 인원은 585명인데 그중 고급 혹은 중급의 직함을 가진 사람이 205명이다.

길림 천우 건설 집단은 일본, 북한, 한국, 러시아, 미국, 이스라엘 등 국가의 기업들과 합작 공사나 무역 합력 혹은 기술 교류 등의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중국 건축업 협회 이사 기업이면서 중국 대외 청부 공사 상회 건축업 분회의 회원 기업이다.

의의와 평가

1990년대 이후로 길림 천우 건설 집단은 매년 ‘중합동 수신용(重合同守信用)’기업으로 평가 받았고, 일찍이 국무원의 발전 연구 중심에서 중국 500대 대형 경영 규모의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기업 건축을 시공하는 1급 자격을 보유하고 있고, 국가 건설업 방면 100대 기업에 포함된다.

연변조선족자치주 최가 기업 관리장, 길림 건축업 우수 기업, 길림 명성기, 연변조선족자치주 시공 관리 우수 기업, 연변조선족자치주 모범 기업 등의 칭호를 획득하였다.

참고문헌
  • 길림 천우 건설 집단(http://www.tianyucc.com/index2.asp)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