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 열차 활동

한자 微少 列車 活動
중문 “微笑列车”项目
분야 정치·경제·사회/사회·복지
유형 행사/행사
지역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시작 시기/일시 1999년
특기 사항 시기/일시 2003년
정의

길림성연변조선족자치주에서 입술 갈림증[구순구개열]을 앓고 있는 빈곤 아동을 위해 무료로 교정 의료수술을 전개하는 자선 사업.

연원 및 개최 경위

1999년 중화 자선 총회와 미국 ‘미소 열차’ 단체와 공동으로 시작한 ‘미소 열차(微少列車)’ 자선 활동은 미국측이 출자하고 중국측 자선 단체가 실행하도록 협의한 바 있다. 2003년 북경에서 제1회 미소 열차 국제 입술갈림증 치료 학술 토론회를 개최하여 활동의 중요성을 홍보한 바 있다. ‘중국 미소 열차 자선 기금’은 총 5,000만 달러로 국가 민정국과 중화 자선 총회 및 전국적 분포의 병원이 참여한 중국 최대의 자선 기금 활동이다. 현재까지 8만 명의 아동 환자가 무료로 치료받았으며, 1만 여명의 의료 인원이 참여했다. 수술 대상은 빈곤층 아동에서 현재 만 40세 성인까지로 확대되었다.

행사 내용

미소 활동에 참가한 길림성 소재 병원은 총 11개소로, 길림성 중심 병원·길림성 제2 중심 병원·송원시 중심 병원·연변대학 부속 병원·백성 중심 병원·장춘시 구강 병원·해방군 222 병원·사평시 중심 병원·길림대학 구강 병원·요원시 중의원 등이다. 이 의료 자선 활동의 현지 의사를 위한 출자와 수술 비용을 이외에도 입술갈림증 연구를 위한 자금을 제공하고 있다. 현지 환자에 대한 자세한 조사는 성급 집행 기구가 담당하며, 자선 총회가 추천하고 지정하는 병원이 수술을 실시한다. 특히 지정 병원에 대한 심의와 평가를 통해 그 인증서를 발급하며, 미소 열차 활동의 위탁 협의를 거쳐 수술을 실시하게 된다.

현황

2010년 11월 현재 길림성 미소 열차 활동을 통해 입술갈림증을 치료한 수혜자는 총 4천명인 것으로 집계되었다. 2000년부터 길림성 자선 총회와 공동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총 1200여 만원[RMB]의 자선 자금이 투여되었다. 현재 수술 대상의 연령은 만 3개월 아동에서부터 40세 미만의 성인이며, 해당 지역의 정부 부처가 인정한 빈곤 증명을 가지고 길림성 자선 총회나 민정국, 미소 열차 지정 병원에서 신청 예약할 수 있다.

참고문헌
  • 百度百科(www.baike.baidu.com)
  • 소호 뉴스(http://news.sohu.com/20060815/n244807688.shtml)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