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변 자선 총회

한자 延邊 慈善 總會
중문 延边慈善总会
분야 정치·경제·사회/사회·복지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건강로 22호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전화 +86.0433-2511320
홈페이지 http://www.ybcishan.com
설립 시기/일시 2002년 4월 19일
현 소재지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건강로 22호
정의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건강로에 있는 연변조선족자치주의 개인, 법인 및 기타 사회 조직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비영리성 공익 사회 단체.

설립 목적

사회의 도덕적 기풍을 준수하며, 인도주의 정신에 입각하여 빈곤과 어려움에 처한 이들을 돕는 전통적 미덕을 발양하자는 취지로 설립되었다.

변천

연변조선족자치주 자선 총회는 중화 자선 총회(中華慈善總會)와 길림성 자선 총회의 지부 회원 단체로 2002년 4월 19일에 정식으로 설립되었다. 2012년 현재 총 160여 개의 공공 기관과 사회 자선 단체가 연변 자선 총회의 산하 회원 기관으로 가입되어 있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자선 활동의 범위는 재해, 재난 지역 돕기를 비롯해 노인·고아·장애인 돕기, 빈곤층 돕기, 의료 지원 사업, 장학금 모금 등 사회적 관심 대상 전반에 걸쳐있다. 연변조선족자치주 관할지역의 자선 모금 활동과 자선 기금을 관리하고 개인과 법인 및 기타 사회 조직이 기부한 자선 물품과 기금을 접수하고 있다. 빈곤 구제 활동을 비롯해 노인·고아·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 복지 및 의료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재해, 재난 지역의 구제 활동, 국내외 공익 기관과의 교류 협력, 자선 공익 활동, 사회의 자선 의식을 높이기 위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12년 7월 19일 “중국의 마음을 함께 모아, 연변으로 들어가자”는 공익 자선 활동을 전개하여 132만 위안의 기금을 마련하여 빈곤 가정의 장애 아동 돕기 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현황

연변조선족자치주 자선 총회는 연변주 당위, 주 정부와 사회 각계의 지원과 길림성 자선 총회, 주 민정국의 지도 아래 2011년 현재까지 자선 물품 총 9,344만 여 위안을 모아 그 중에서 8,885만 여 위안을 자선 활동에 지출했다. ‘자선 구조로 모든 이에게 따뜻한 온정을’, ‘생명의 빛’, ‘대학 진학의 꿈’, ‘사랑의 생명’, ‘자선 의료 구제 활동’, ‘미소 열차’, ‘짝수일 모금’ 등 다양한 자선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02년 10월 ‘자선 구조 짝수일 모금’ 활동을 펼쳐 연변 자선 총회는 총 177만 5천 위안 어치의 자선 물품을 빈농 구제, 의료 지원, 장학금 등 각종 사회 자선 기금으로 지출했다. 한편 연변 자선 총회는 2011년 11월 15일 한국고양시 새마을회와 자매 결연을 맺은 바 있다.

의의와 평가

연변 자선 총회는 연변주 정부 기관과 단체를 비롯해 공공 기업, 민영 기업 및 각계 각층의 민간 회원이 가입한 지역 최대 규모의 자선 공익 단체로 평가된다.

참고문헌
  • 연변조선족자치주 자선 총회(http://www.ybcishan.com)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