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길 진달래 민족음식 유한 책임 회사

한자 延吉 진달래 民族 飮食 有限 責任 會社
중문 延吉金达莱民族餐饮有限责任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생활·민속/생활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해란로 388호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설립자 최기철
전화 0433-2511740
설립 시기/일시 1989년 12월
이전 시기/일시 1999년
현 소재지 연길시 해란로 388호
정의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에 있는 요식업 기업.

설립 목적

‘일류의 서비스만이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고, 장기적으로 생존 발전할 수 있다’는 믿음하에 민족 음식을 제조, 판매하기 위하여 설립하였다. 상품의 서비스 품질 관리와 직원 근무처에서의 서비스 관리에 매진하여 전체 직원들에게 고객 제일을 경영의 종지로 삼아 고객이 급한 것을 급하게 생각하고, 고객이 생각하는 것을 생각하라고 요구하고 있다.

변천

연길 진달래 민족음식 유한 책임 회사는 1989년 12월에 중국과 일본측의 합자로 설립되었다. 1990년에 기업의 영업 손실로 일본측이 철수하고 기업이 다시 조직됐으며, 1999년에 민영 기업으로 개편됐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연길 진달래 민족음식 유한 책임 회사의 주력 상품은 1990년대 초 불고기였으나, 이후 주 메뉴를 냉면으로 바꾸었다. 연길 진달래 민족음식 유한 책임 회사의 주력 상품이 된 ‘진달래 냉면’은 독특한 제조법과 조선족 특유의 음식으로 국내외에 이름이 높다.

현황

건립 후 오랜 기간 동안 연길 진달래 민족음식 유한 책임 공사의 이사회와 전체 직원들이 함께 노력하면서 발전하였다. 2011년 8월 현재 영업 면적은 680㎡에서 4,600㎡로 확대되었으며, 고정 자산은 51만 위안에서 1,500만 위안으로 증가하였다. 20여 년 전 조그만 식당 한 곳에서 현재는 혼춘, 도문, 장춘, 광주 등지에 분점을 소유하고 있을 정도로 발전하였다.

의의와 평가

본 공사의 전체 임직원들의 노력으로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연길시로부터 ‘우수 기업’, ‘선진 기업’, ‘최가 기업’ 등의 칭호를 수여받았다. 아울러 ‘전국 백성 만점 무가화 시범점’, ‘전국 상업 질량 관리 우수 기업’, ‘중화 찬음 명점’, ‘전국 녹색 찬음 기업’과 ‘전국 성신 기업’ 등의 칭호도 수여받았다. 또한 이사장인 최기옥은 ‘전국 노동 모범’, ‘전국 3·8 홍기수’, ‘전국 민족 단결 진보 모범 개인’등의 칭호를 획득하였고, 진달래 냉면은 중국 팽임 협회로부터 ‘중화 명소흘’로 평가되었으며 또한 길림성 저명 상표와 길림성 비물질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참고문헌
  • 2012년 제8회 중국 연길·두만강 지역 국제 투자 무역 박람회(http://www.tuqiahui.com/Europeshow.asp?Europeid=60)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