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변 애심 어머니 협회

한자 延邊 愛心 어머니 協會
영문 Caring Mother Association Of Yanbian
중문 延边爱心妈妈协会
분야 정치·경제·사회/사회·복지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연신가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전화 2211008
설립 시기/일시 2002년
최초 설립지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연신가
현 소재지 연길시 연신가
정의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연신가에 있는 사회 복지와 문화 진흥을 목적으로 하는 자선 단체.

개설

연변 애심 어머니 협회는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연신가에 2002년 설립되어 사회 복지와 문화 진흥을 주요 업무로 하는 자선 단체이다. 연변 애심 어머니 협회는 회장과 비서장을 핵심으로 조직 선전부, 학생부, 장애인 사업부, 여성 사업부, 문예 사업부, 협회 교양대학 등 6개 부문으로 회장단을 구성하여 이사회와 공동으로 업무를 맡아 하고 있다. 동시에 연변 애심 어머니 협회는 훈춘시, 안도현, 화룡시 등 3개의 현, 시에 분회를 설립하였으며 연변 애심 어머니 협회의 전체 구성원들은 여러 가지 학습을 통해 자신의 소질을 개발하고 공익 활동을 하고 있다.

설립 목적

연변 애심 어머니 협회의 설립 목적은 위대한 어머니를 세계를 밝게 비추는 등화로 삼아 사회 복지와 문화 진흥에 공헌하고자 하는 데 있다.

변천

연변 애심 어머니 협회는 2002년에 설립되었으며, 연변조선족자치주 각지의 30여 명의 퇴직 인원, 재직 중인 국가 간부 및 여성들로 구성되었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연변 애심 어머니 협회는 장학금을 수여하고 빈곤한 장애인을 구조하고 빈곤한 여성의 가정을 돕는 것을 사명으로 불우 어린이, 빈곤한 장애인 및 빈곤한 여성들을 돕는 연변 애심 어머니 협회는 성립 이래 상해 후원회, 북경 자매 단체, 연변 후원회, 한국삼성 장학회 등 민간 단체와 우호 관계를 맺고 더 많은 빈곤층을 돕고 후원하고자 노력 하고있다.

현황

연변 애심 어머니 협회는 2011년 현재 400여 명의 회원과 8명의 이사회 성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변, 북경, 상해, 동경 등 도시에 후원회와 자매 단체를 두고 있으며 이미 수 백명의 어려운 학생과 장애자들이 각종 혜택을 주었다. 연변 애심 어머니 협회는 주위의 불우 이웃들과 학생들에게 물질적, 더 나아가서 정신적 도움을 주어 희망을 심는 공익 사업을 하여 현재 전국 조선족 사회와 연변 지역 사회에서 주목되는 대표 자선 단체로 발돋움했다.

의의와 평가

연변 애심 어머니 협회는 설립 이래 사회 자선 공익 사업에 힘을 다했으며 2008년 10월 28일에 연변조선족자치주 적십자회와 합작 협의를 체결하고 사업을 더욱 발전, 확대하여 사회 공익 사업에 공헌을 하였다.

참고문헌
  • 인터뷰자료(연변대학 사회학과 학부장)
  • 인터뷰자료(애심어머니협회 이사회 비서실장)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