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변조선족자치주 홍십자회

한자 延邊朝鮮族自治州 紅十字會
중문 延邊朝鮮族自治州 红十字會
분야 정치·경제·사회/사회·복지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하남가 759호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설립 시기/일시 2002년
최초 설립지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하남가759호
현 소재지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하남가759호
정의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하남가에 있는 중국 홍십자회 산하의 인도주의 사회 구조 단체.

설립 목적

연변조선족자치주 홍십자회는 인간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할 것을 목표로 하고, 인도주의 정신을 발양하여 사업 발전을 촉진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연변조선족자치주 홍십자회는 사무실, 업무처, 재해 대비 및 대응 센터로 구성되어 있다. 8개의 현[시] 연길시, 도문시, 훈춘시, 용정시, 화룡시, 돈화시, 왕청현, 안도현이 모두 홍십자 조직을 건립하고 있어 사회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현황

연변조선족자치주 홍십자회는 2002년 국가 인사부, 중국 홍십자 총회에서 “전국 홍십자 계통 선진 집단”으로 당선되었다. 2010년에는 주 위, 주 정부에서 홍수 방지 및 구조 선진 기층 당 조직, 홍수 방지 및 구조집단으로 평의 받았다.

연변조선족자치주 홍십자회는 2010년 말까지 연변조선족자치주에서 홍십자 구조 자금 9869만원[RMB]을 모아 재해를 입은 군중과 빈곤 가정 돕기, 조학금에 썼으며 혜택을 입은 대상은 12여 만명에 달하였다.

2011년에 연변조선족자치주 홍십자회에서는 436만원에 달하는 성금을 2만 2천명에 전달하였으며, 350기의 응급구호 양성반을 꾸려서 2만 2천 명에게 응급지식을 전수하였고, 2만여 명의 자원 봉사자들이 각 영역에서 활약하고 있다. 또한 각종 선전수첩, 선전단을 10만 여부를 인쇄하여 홍십자회의 취지를 선전하기도 하였다.

의의와 평가

연변조선족자치주 홍십자회는 정부의 부담을 덜어주고, 군중을 위한 사회 보장 기지의 작용을 충분히 발휘하였으며, 사회에 사랑을 전달하고 나눔 정신을 전파하여 사회 안정에 공헌하고 있다.

참고문헌
  • 연변홍십자회 블로그(http://blog.sina.com.cn/ybhszh)
  • 연변조선족자치주지방지편찬위원회, 『延边年鉴』(길림 인민출판사, 2010년)
이전 TOP